중동지역 영상의학·AI 솔루션 수요 증가
2028년까지 단계적 공급량 확대

(왼쪽부터) 파디 나사르(Fadi Nassar) 모다위나 메디컬 핵의학·방사선치료 부문 영업 총괄 이사, 전주은 뉴로핏 해외세일즈 매니저
(왼쪽부터) 파디 나사르(Fadi Nassar) 모다위나 메디컬 핵의학·방사선치료 부문 영업 총괄 이사, 전주은 뉴로핏 해외세일즈 매니저

뉴로핏(공동대표이사 빈준길·김동현)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소재 '모다위나 메디컬(Modawina Medical Equipment Trading Co LLC)'과 독점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중동 지역에서는 최근 영상의학·진단용 의료기기·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마크앤텔 어드바이저스가 집계한 UAE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오는 2030년까지 연평균 8.9%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중동 주요 4개국인 UAE·사우디아라비아·오만·카타르에 '뉴로핏 스케일 펫'을 공급한다. 해당 계약은 연간 최소 구매 요건을 갖췄으며 오는 2028년까지 단계적으로 공급량을 확대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빈준길 뉴로핏 공동대표이사는 "UAE를 거점으로 한 이번 독점 대리점 계약은 중동 시장에 진입하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모다위나 메디컬과 협력을 통해 중동 지역 뇌 질환 환자들이 정밀한 뇌 영상 AI 솔루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현지 영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