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다각화·마케팅 진행으로 하반기 상승세 유지 전망

메디컬 에스테틱·코스메틱 기업들의 올해 연결 기준 상반기 매출액이 지난해 전체 분기 매출액의 절반이 넘는 등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들의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대웅제약 △메디톡스 △종근당바이오 △제테마 △파마리서치 △휴젤 등 6곳이 전년 동기 대비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 중 가장 큰 매출액을 기록한 기업은 휴젤이다. 휴젤은 보툴리눔 톡신 '보툴렉스'와 필러 '더채움' 및 화장품 브랜드 '웰라쥬'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의 상반기 매출액은 1968억5200만원으로, 지난해 매출 3661억5400만원의 53.76%를 차지했다.
회사 측은 소비자의 수요가 늘어가는 스킨부스터 제품 '바이리즌'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등 제품을 다각화하고, 키르기스스탄·우즈베키스탄 등 수출국 추가로 매출 확대를 노리고 있다.
뒤이어 파마리서치가 순위에 자리했다. 파마리서치의 의료기기 분야 상반기 매출액은 1544억3800만원으로 지난해 전체 매출액 1935억3200만원의 79.8%를 기록했다. 리쥬란 브랜드를 중심으로 국내 판매액과 수출액이 모두 증가했으며, 온라인·옥외광고·TV 광고 등 일반 소비자 중심 마케팅으로 화장품 분야 매출도 함께 성장했다.
대웅제약은 '나보타'의 1153억6900만원으로 3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해 1864억1200만원의 61.89%다. 특히 수출액이 983억3600만원으로 국내 판매액 170억3300만원보다 813억300만원 높게 나타났다.
이어 메디톡스(1091억8863만원)·제테마(310억200만원)·종근당바이오(29억1400만원)가 4·5·6위를 달성했다. 기업들이 수출국을 늘리고 국내외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가운데, 상반기 상승세가 하반기에도 이어져 지난해보다 더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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