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라인 하이푸 장비인 텐트리플 비롯, 텐리비브·텐튤·텐매트릭스 첫선

의료기기 제조업체 텐텍(대표 한동옥)은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제39회 국제의료기기ㆍ병원설비전시회 키메스(KIMES)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키메스는 85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한 한국 국제 의료 및 병원 장비 전시회로, 우리나라의 의료 및 병원 장비 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다. 지난해 키메스 2023의 경우 약 7 만명 이상의 국내외 의료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텐텍이 이번 키메스 2024에서 전시한 '텐써마(10THERMA)'는 최대 출력 400W로 진피 깊숙한 곳까지 고주파 열을 전달해 상처 치유 과정에서 콜라겐을 재생성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모노폴라 방식의 고주파 장비다. 텐써마 브랜드 앰버서더인 배우 명세빈이 해당 장비를 홍보하고 있다.
텐텍 관계자는 "텐써마는 팁이 다른 고주파 장비보다 팁 면적이 넓어 이들 장비보다 20% 더 많은 열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으며, 임피던스 매칭이 적용돼 개개인의 저항값에 따른 목표 에너지를 동일하게 주입할 수 있도록 한다"며 "지난해 말 미국 식품의약국(FDA)와 대만 식약청인 TFDA로부터 인증을 획득했으며, 미국과 대만에 활발하게 수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텐텍은 이번 키메스에서 모노폴라 RF 장비 '텐써마'와 2라인(2 Line) 하이푸(HIFUㆍ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 고강도 집속 초음파) 기기 '텐쎄라(10THERA)', '텐피엘(10PL)', '텐룩스(10LUX)' 등 기존 제품군과 함께 올 하반기 출시 예정 제품 라인업을 최초로 공개했다. 키메스에서 공개하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 제품은 총 4종으로 △3라인(3 Line) 하이푸 장비인 '텐트리플(10TRIPLE)' △스프레이 쿨링 방식을 적용한 니들 RF '텐리비브(10REVIV)' △튤륨레이저 파장을 이용한 '텐튤(10THUL)' △6종의 파장을 이용한 프락셔널 IPL 의료기기 '텐매트릭스(10MATRIX)' 등이다.
한동옥 텐텍 대표는 "우리 회사는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지속적인 개발과 혁신적인 기술로 텐써마 등의 최신 의료기기들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면서 "키메스 2024 A510에 위치한 텐텍 부스에서 텐써마뿐만 아니라 신제품 4종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텐텍, 대만서 고주파 기기 '텐써마' 론칭 행사…현지 시장 공략 본격화
- 텐텍, '키메스 2024' 참가… 신제품 4종 선보인다
- 텐텍, 고주파 의료기기 '텐써마' 누적 판매 600대 돌파
- 텐텍, 고주파 의료기기 '텐써마' 美 FDA 인증 획득
- 텐텍, 고주파 의료기기 '텐써마' TFDA 승인…대만 시장 공략 본격화
- 의료기기 제조업체 텐텍, 첫 단독 심포지엄서 신제품 라인업 선보여
- 오라클메디컬그룹, 필러 기업 텐바이오에 투자 단행
- 텐텍, 호주 TGA로부터 IPL 장비 '텐피엘' 의료기기 허가 획득
- 텐텍, 美 베네브에 '텐써마' 독점공급 계약
- 텐텍, 대만 그랜드메디컬에 150억 규모 주름개선 의료기기 공급 계약
- 텐텍 "2라인 하이푸 미용장비 '텐쎄라' 멕시코서 품목 허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