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적이고 형평성 있는 채용 절차 운영"
청년 구직자 대상 채용박람회, 중앙연구소 견학 프로그램 운영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전광현)가 '2025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2025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며, 능력 중심의 채용 문화 확산과 기업의 고용 브랜드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우수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는 총 22개 기관(기업 12개, 공공기관 10개)이 수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제뉴원은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제뉴원에 따르면 신입 및 경력 채용 전 과정에서 '공정성과 신뢰'를 핵심 원칙으로 삼고, 구조화된 평가 체계를 도입해 객관적이고 형평성 있는 채용 절차를 운영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채용 단계에서 AI 역량 검사 기반의 정량 평가 시스템을 통해 지원자의 직무 능력과 조직 적합성을 객관적으로 분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채용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구직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제뉴원 전광현 대표는 "이번 수상은 전문성과 공공성이 동시에 요구되는 제약산업에서 채용의 기본 원칙을 일관되게 지켜온 노력에 대한 평가"라며 "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채용 문화와 역량 기반 인재 선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김동우 기자
glenn@hitnews.co.kr
뉴스, 그 이상의 이야기를 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