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인력 확보와 고용창출 통한 사회적 책임 일환

한석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교장(좌 네번째)과 차명회 국제약품(좌 다섯번째) 상무
한석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교장(좌 네번째)과 차명회 국제약품(좌 다섯번째) 상무

국제약품(대표이사 남태훈)이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한석일)와 우수 고졸인력 양성 및 공급에 상호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7일 협약식에는 한석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과 차명회 국제약품 생산본부/공장장(상무)을 비롯해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는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의 현장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으며, 별도 선발을 거쳐 바이오제약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특별반 형태의 ‘기업맞춤반’을 운영할 전망이다.

특히 국제약품은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의 기업맞춤반을 이수한 학생에 대해 품질관리 및 제조공정 분야에 학생들의 채용을 약정했다. 이는 고용창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국제약품 의지다. 나아가 국제약품은 바이오제약 분야의 우수한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차명회 상무는 "앞으로 양 기관의 협력관계가 유지, 발전되어 좋은 성과들을 함께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제약품은 바이오제약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D 실시간 제약시장 트렌드, 데이터로 확인하세요.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BRP Insight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