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감소 및 내장지방 감소 효과 우수

아미코젠이 곡물발효효소 '큐어자임락(Curezyme–LACTM·이하 큐어자임락)'으로 비만 시장에 진출한다.

바이오 의약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 전문기업 아미코젠(대표이사 표쩌)은 곡물발효효소 큐어자임락을 주성분으로 한 식품을 출시해 글로벌 비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큐어자임락은 체지방 감소 기능 효과를 중심으로 해외 저명 학술지 '프론티어스 인 뉴트리션(Frontiers in Nutrition)'에 게재된 바 있다. 프론티어스 인 뉴트리션은 식품영양학 분야의 첨단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는 국제 학술지다.

회사에 따르면 곡물발효효소는 큐어자임락의 체지방 감소 관련 동물시험 연구에서 그 효능이 입증된 바 있다. 인체적용실험을 통해 큐어자임락 12주 섭취 후 단순한 체지방 감소를 넘어 내장지방 등의 대사증후군과 관련된 특정 지방을 감소시키는 결과도 확인됐다.

또한 큐어자임락에 사용된 곡물 유산균 바실러스 코아귤런스(Bacillus coagulans) 'KCTC13284BP'는 전통발효식품에서 분리된 균주로, 국산 곡물에 아미코젠의 24~48시간 특허 제조 발효공법을 적용해 곡물 유산균, 소화효소, 항산화효소등의 발효대사산물이 포함된 유효성분이다.

아미코젠 박찬주 헬스케어 본부장은 "비만은 치료보다 예방이 더 중요한 대표적인 질환이다. 당사의 곡물발효효소는 친환경으로 개발해 소아부터 성인들의 비만 예방과 환자들의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이고 매우 안전하다"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