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에너지·정보보호 인증 이은 4번째 성과"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 고한승)는 안전보건 경영 관련 국제표준 인증인 'ISO 45001'을 획득해 송도 사옥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ISO 45001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의 사전 예측 및 예방을 통해 안전보건 관리체계 역량을 입증한 기업에 부여하는 국제 표준 인증제도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바이오 업계 관련 각종 산업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산업안전 및 보건관리 체계의 고도화를 인정받게 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로써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해 환경 경영(ISO 14001), 에너지 경영(ISO 50001) 인증과 더불어 올해 정보보호 경영(ISO 27001)과 안전보건 경영(ISO 45001) 인증까지 최근 2년간 총 4개의 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ISO)을 획득하게 됐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다양한 부문의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역량을 대내외에 꾸준히 입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해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 인재 대상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 삼성바이오에피스,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 삼바에피스 "휴미라 시밀러, 상호교환성 임상 1차 평가지표 충족"
- "삼성바이오에피스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美 PBM 급여목록 등재"
- 삼성바이오에피스,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하드리마' 美 출시
- 삼성바이오에피스, 스위스 산도스와 파트너십 계약
- Samsung Bioepis and Sandoz Partner to Launch SB17 Biosimilar
- 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서 'SB17' 글로벌 임상 3상 결과 첫 발표
- 삼성바이오에피스, '프롤리아' 바이오시밀러 임상 데이터 최초 공개
- 삼성바이오에피스, 2년 연속 아시아태평양 지역 '올해의 기업' 선정
박성수 기자
spark@hitnews.co.kr
현실을 담는 기자의 펜 끝에 낭만까지도 담겠습니다. 낭만필객을 꿈꾸는 히트뉴스의 기자 박성수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