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Praram 9 병원과 MOU…'하이닥터콜' 솔루션 제공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태국 상급종합병원 'Praram 9 Hospital'에 비대면 진료 플랫폼을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MOU에 따라 라이프시맨틱스는 기존의 '닥터콜' 서비스에 자사의 인공지능(AI) 기반 질환 예측 서비스 하이(H.AI)를 탑재한 '하이닥터콜(H.AIDr.Call)' 솔루션을 해당 병원에 제공할 예정이다.
닥터콜은 지난 2020년 6월 규제샌드박스 사업을 통해 재외국민 대상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1년 내국인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장한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이다.
회사는 이번 MOU를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와 진료 보조용 AI 개발을 통한 원격의료 안정화 지원, 의료 AI 서비스 협력 강화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태국 현지 환자 특성을 고려한 사전 문진 기능 및 진료 보조적 수단으로 '하이'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며 "이를 위해 태국 내 이용률이 높은 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연동을 통한 환자 맞춤형 원격의료 플랫폼을 개발해 이를 기반으로 태국 현지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확장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김홍진 기자
khj2076@hitnews.co.kr
헬스케어 분야의 미래 융합산업인 AI, 의료기기 등에 관심을 두고 취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