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CEO 리더십과 상생' 패널 토론회 참석 "약사의 헌신이 곧 애국"

김병주 참약사 대표. 사진=참약사 제공
김병주 참약사 대표. 사진=참약사 제공

김병주 참약사 대표는 25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CEO의 날 기념식'에서  '대한민국 CEO는 애국자다'를 주제로 열린 패널토론에 참석했다고 참약사가 30일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패널토론에서  "청년 CEO의 애국은 국민의 삶과 경제를 연결하고 변화시키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청년CEO의 리더십을 '연결(Connection), 외부의 자원과 내부 혁신을 이어주는 힘', '공감(Empathy), 구성원의 심리적 안정과 자발적 동기를 이끄는 힘', '창의(Creativity), 소비자와 사회가 공감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만드는 힘'이라는 키워드로 설명했다. 

그는 이어 "세 가지가 융합될 때, 대한민국 약국의 혁신이 사회적 가치로 이어진다"라며 "약국은 단순한 의약품 판매 공간이 아니다. 국민의 일상과 건강을 지키는 현장으로 전국의 약사들을 애국자라고 볼 수 있다. 이들의 헌신 덕분에 오늘 청년 CEO로서 갖춰야할 리더십을 말할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CEO의 날'은 정운찬 전 국무총리(명예위원장), 이승한 2025 조직위원회 위원장, 손홍락 월간 CEO& 대표 등이 주관한 행사로, 각계의 CEO 및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