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분야 전문가 교육·수강생 네트워킹 시간 구성

건강보험정책의 전반을 들여다보는 건강보험 통합교육 '히트아카데미' 6기 과정이 시작됐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마다 총 7주동안 진행된다.
첫 교육은 25일 제약업계 약무팀·개발팀·대외협력팀 등 실무자 18명이 모인 가운데,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총 2교시로 진행됐다.
1교시 강의는 이종혁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교수가 맡았다. 이 교수는 보험급여 지출구조 및 건강보험 주요 통계 등을 강의했다.
이어 유승래 동덕여대 약학대학 교수는 '중증질환 치료제 비용지원 정책'을 주제로, 초고가 치료제 접근성 확대를 위한 이탈리아·프랑스 등 해외의 특별지원 제도 현황과 국내 제도의 발전방향 등의 내용을 전달했다.
매주 2교시는 △조원준 수석전문위원 △오세림 건보공단 약제관리실 협상사후관리부장 △박상애 식약처 의약품 규격과장 △이종환 심평원 약제관리실 약제평가부장 등 보험정책 전문가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들은 △보건의료정책의 변화 전망 △위험분담(RSA) 약제의 합의서 및 계약 관련 이행관리 △수수료 개편에 따른 신약 심사 프로세스 △실무자가 알아야 하는 약제 재평가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1주차 강의 후에는 교육생과 히트뉴스 기자들이 모여 개강모임을 진행했으며, 매주 교육 후 자율모임으로 수강생 간 네트워크 형성 기회가 마련된다.
관련기사
방혜림 기자
hlbang@hitnews.co.kr
산업의 모든 어려움을 청취하겠다는 호기로움으로, 그 모두를 파고드는 호기심으로 세상을 바라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