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슬로건 '브라보! 바이엘'…혁신 제품과 지속가능경영 기반 재도약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가 한국 진출 70주년을 맞았다.
회사는 지난 14일 국내 헬스케어와 농업에 특화된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으로서 한국 사회 발전에 기여해온 지난 70년을 조명하기 위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기념 축하 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바이엘 코리아는 1955년 작물보호 사업을 통해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당시 한국농약(현 팜한농)과 협력해 농작물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작물보호 제품을 제공해왔다. 1960년대는 한일약품공업과의 기술 제휴로 바이엘 제품의 국내 생산을 시작했고, 1972년에는 바이엘약품을 설립하면서 헬스케어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이후 1989년 바이엘 코리아 설립으로 현재의 모습을 갖췄고, 2000년대에 헬스케어 분야에서는 △로슈 일반의약품 사업부 △한국쉐링제약 △MSD 컨슈머케어 사업부를, 농업분야에서는 △아벤티스 크롭사이언스 △몬산토 등을 순차적으로 인수 합병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회사 관계자는 "바이엘 코리아는 70주년을 기념해 '브라보! 바이엘 코리아, 함께 한 70년 함께 할 미래(Bravo! Bayer Korea: Shape the future together)'를 올해의 슬로건으로 선정했다"며 "'Bravo'는 바이엘 코리아가 지난 70년간 한국 사회 보건의료 환경과 농업 환경 개선에 기여해 온 혁신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경의와 축하의 의미인 동시에 앞으로 함께 만들어 갈 미래에 대한 희망과 기대,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축하행사에서는 한국 진출 이후 70년 간의 주요 마일스톤을 기반으로 헬스케어와 농업 분야에서 한국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한 회사의 노력과 성과들이 조명됐다. 또, 이진아 대표는 2025년을 바이엘 코리아 재도약을 위한 전환점으로 천명하고, 중장기적 비전과 핵심 성장 전략을 제시했다.
이 대표는 "바이엘 코리아는 한국 전쟁 직후인 1955년부터 보건 산업과 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한국 사회와 함께 회사도 성장해왔다"며 "70년의 여정을 함께 해 주신 의료진, 농업인, 환자, 학계, 정부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고객, 그리고 우리 임직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으로서 기업의 미션인 'Health for all, Hunger for None'에 따라 영상의학, 심혈관, 신장, 종양, 여성건강 등 진단부터 치료까지 이어지는 폭넓은 스펙트럼의 혁신적인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환자들의 보다 나은 삶의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통해 충분한 식량을 생산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