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년만에 1600만팩 생산…고객 접점 확대 위한 판매 채널 다각화도

한미사이언스는 전두유 특허공법을 적용한 '완전두유 블랙 고칼슘 3종 시리즈’가 출시 1년만에 생산량 1600만팩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가 지난해 1월 선보인 '완전두유 블랙’ 시리즈는 △완전두유 검은콩 고칼슘 △완전두유 검은콩 17곡 고칼슘 △완전두유 검은콩 검은참깨 고칼슘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칼슘과 함께 검은콩의 영양소를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담아내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특히 한국인들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로 꼽히는 완전두유 블랙 시리즈의 주요 성분인 칼슘을 강화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실제 정부 국민건강영양조사 기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는 칼슘으로 여성 청소년과 노인의 경우 칼슘 적정섭취자는 10% 미만 수준이다.
이 밖에 블랙 시리즈의 핵심 원료인 검은 콩에는 파이토케미컬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을 비롯해 단백질, 비타민, 칼슘, 무기질 등 영양소가 풍부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쉽고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콩의 영양을 그대로 담을 수 있도록 전두유 공법(FG.T)으로 차별화를 두기도 했다. 한미사이언스는 콩의 영양을 그대로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콩을 통째로 갈아내 영양성분을 100% 담아내면서 진하고 고소한 맛을 살렸다. 껍질까지 콩을 통째로 사용해 폐기물이 나오지 않는 공정을 거쳐 자원 소비와 탄소배출을 최소화하는 친환경성도 갖췄다는 것이 한미사이언스의 설명이다.
한미사이언스는 앞으로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NS홈쇼핑에 새롭게 입점했으며, 2월 1일부터 1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세 가지 품목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구성을 현대홈쇼핑에서 방송할 예정이다.
정원화 한미사이언스 컨슈머본부장은 "바쁜 현대인에게 가장 좋은 식물성단백질인 콩의 영양소를 쉽고 즐겁게 섭취하는 건강습관으로 한미 완전두유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한미 만의 건강솔루션을 계속해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