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진정 '헤브아렉스' 업그레이드
유한건강생활은 자극 없이 피부 흡수력 높은 난용성 유효 성분을 담을 수 있는 새로운 제조 공정을 개발해 추출 방식 및 안정화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과 심사 청구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화장품 산업에서의 에탄올추출방식은 피부 흡수력이 높은 난용성 유효성분을 추출해 낼 수 있는 반면 유기용매에 의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사용되지 않고 있다.
따라서 민감성 피부를 위한 열수추출, 폴리올추출(부틸레글라이콜, 프로판다이올)로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열수추출로 추출한 수용성 성분의 경우 피부 장벽을 통과할 수 없어 피부 내 흡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효과 측면에서 아쉽다는 게 회사 측의 입장이다.
유한건강생활 산하 조직인 유한천연물연구소는 에탄올 추출법으로 난용성 유효성분은 모두 담으면서 에탄올은 잔류하지 않아 피부 자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조 공정을 개발했다. 이 기술로 피부 진정 '헤브아렉스'를 업그레이드 시켰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새로 연구 개발한 기술은 화장품 원료 시장에서 효과는 뛰어나지만 피부자극, 에탄올취 문제로 사장됐던 에탄올 추출법을 적용했기 때문에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을 살렸다"며 "해당 기술을 화장품 제조 공정에 적용해 더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추출 방식 및 제조 공정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여러 산업에 적용시킬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현정인 기자
jeongin0624@hitnews.co.kr
어렵게 취재해 친절하게 작성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