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년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 돌파"

브이올렛 심포지엄 진행 현장 / 사진=대웅제약
브이올렛 심포지엄 진행 현장 /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대표 전승호ㆍ이창재)은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디엔씨(대표 유현승)와 함께 '국내 1호'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을 주제로 단독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6일 회사 측에 따르면, 브이올렛(성분명 데옥시콜산, DCA)은 2021년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정식 허가를 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다. 960명 이상의 한국인을 대상으로 허가 임상 연구 및 시판 후 조사(Post Marketing SurveillanceㆍPMS) 과정을 마쳤다.

박제영 압구정오라클피부과 원장은 지난달 27일 심포지엄에서 'DCA의 다양한 부위 시술법'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이종훈 리즈벨클리닉 이종훈 원장, 김자영 리노보의원(서면) 원장, 김현옥 톡스앤필(홍대신촌) 원장이 브이올렛의 임상적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시술법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대웅제약은 브이올렛은 2021년 11월 출시 후 2년 만에 전국 1500개 이상 병원에 공급하며 누적 매출 100억원을 넘었다고 밝혔다. 회사는 올해 브이올렛 적응증 확대 연구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본격 준비를 통해 데옥시콜산 지방분해 시장의 확실한 강자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나보타, 브이올렛 등 대웅제약의 메디컬 에스테틱 제품들이 미용성형 시장의 리더가 되고 있다"며 "회사는 국내외 의료진과 학술 지견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고, 차별화된 제품과 학술 근거 기반의 메디코(Medico) 마케팅으로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만족스러운 제품 사용 경험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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