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플레이 이달 24일 '새내기약사 세미나' 개최

팜플레이 이지현 대표(약사)
팜플레이 이지현 대표(약사)

약사들에게 꼭 필요한 임상 강의를 비롯해 ①약국 실무 ②환자 커뮤니케이션 ③영어 복약지도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제공하는 약사 교육 동영상 강의 플랫폼 팜플레이(대표 이지현 약사)가 이달 24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동국대 필동캠퍼스 문화관에서 론칭 기념 '새내기약사 세미나'를 개최한다.   

강의 잘하는 약사로 이름을 알려오다 직접 강의 플랫폼을 론칭하는 이지현 대표(47·서울대 약대)는 " SERICEO 삼성경제연구소 강의를 5년간 녹화하며 약사들에게도 기본 소양을 함양시키고 안목을 넓혀주는 재밌는 강의를 들려주고 싶다고 생각했다"며 팜플레이 론칭 계기를 설명했다. 특히 "지난 해 여름 강남구 약사회에서 진행했던 '영어 복약 지도 강의'가 인기를 끌면서 약사님들을 위한 학원을 열어 보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팜플레이(Pharmacist Playground)는 현재 약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인기 강사들이 주주로 참여한 주식회사인데 김정은 약사, 김선혜 약사, 현고은 약사, 이현정 약사, 박성용 약사가 주주로 참여한다. 

팜플레이는 약국을 운영하거나 약국에서 일을 할 때 꼭 필요한 실무 내용들을 담았는데 이를테면 보건소에서 직접 알려주는 건축법, 마약 관리 등 약사들이 간과하기 쉬운 내용들을 알려줄 예정이다. 권리금 보전하기, 약국 자리 보는 법 등 부동산 강의 도 있다. 

그런가하면 순천향대병원 가정의학과 유병욱 교수 뿐 아니라 헬스케어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스페셜 강좌도 꾸민다. 

한국 약사 뿐 아니라 미시건 약대 학생, 미국 약사, 캐나다 약사 등이 참여하는 북미 약학 교육 내용도 있으며, 영어 카운셀링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도 제공된다.

이 대표는 "팜플레이의 강점은 처방약과 일반약을 아우르는 '바로 써먹는' 실무 위주의 강의"라며 "편집도 기존 전자칠판 형식을 벗어나 뉴스처럼 편안하고 재밌게 볼 수 있는 새로운 포맷"이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한편 24일 세미나에서는 ▷약사 큰 물에서 놀자: 해외 진출 및 약사 직능의 확대(팜플레이 대표 이지현 약사) ▷병원부터 제약사 마케팅까지 약사의 영역(김선혜 약사) ▷약국 어디까지 해봤니? 약국도 가지가지(현고은 약사) ▷헬스케어 시장에서 미래의 약사 역할 비전(카카오헬스케어 김준환 이사(MD) ▷보건소에서 직접 알려주는 꿀팁 : 이것만 알면 약국 관리 완.벽.(서울시 약무직 신현영 약사) ▷단골 만들고 매출 늘리는 환자 상담 비법(김정은 약사) ▷약사 마케팅 시대, 슬기로운 SNS 활용법(약당당 이현정 약사) ▷새내기 필수 세무 지식(다원 세무회계 김재황 실장) ▷모두 함께 QnA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