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심사자 교육, 제약산업 전문훈련 교육과정 개발 등 업무 포함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차상훈ㆍ이하 KBIOHealth)은 8일 바이오헬스산업 분야 교육·연구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오정완) 및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양진영 이사장ㆍ이하 KMEDIhub)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3개 기관은 제약산업 분야 전문훈련 공동사업 수행 등의 인력양성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각 기관 상호 보유 역량과 자원을 활용한 공동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차상훈 이사장, 오정완 원장, 양진영 이사장과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은 △의약품심사자 교육 등 인력양성 협력체계 구축 △제약산업 분야 전문훈련 교육과정 개발 및 자원 연계, 사업유치 협력 △의약품 안전관리 및 첨단의료 관련 정책·사업·규제개선 등 정보교류 △협약기관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협력사업 추진 등을 포함하고 있다.
차상훈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첨단의료복합단지 연구 성과 제고 및 지원, 입주기관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지원, 전문인력 유치·양성·활용 등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바이오헬스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정완 원장은 "각 기관의 차별화된 역량이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의약품 안전관리를 선도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공공의 역할을 다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키워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황재선 기자
jshwang@hitnews.co.kr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본질을 탐구하여 독자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