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젭' 활용 슈퍼버그·항생제 내성 정보 제공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18~24일 '세계 항생제 내성 인식 주간'을 맞아 항생제 내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메타버스 슈퍼버그 스쿨'을 오픈했다. 

21일 한국화이자제약 이지은 전무는 "항미생물제제 내성으로 2050년까지 매년 1천만 명의 사망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항미생물제제 내성은 전 세계적인 보건 문제로 떠오른 상황"이라며 "우리나라도 '국가 항생제 내성 관리대책'을 통해 항생제 내성균에 대한 감시가 이뤄지고 있는 만큼 항생제 내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관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항생제 내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감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19년부터 4년째 지속 중인 ‘#STOP 슈퍼버그’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STOP 슈퍼버그’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 호스피탈 사업부의 출범과 함께 시작된 캠페인으로, 2019년 슈퍼버그 뮤지엄, 2020년 의료진 대상 디지털 슈퍼버그 버스, 2021년 VR 슈퍼버그 갤러리에 이어 올해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전국민이 항생제 내성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메타버스 슈퍼버그 스쿨은 ‘학교’를 테마로 구성돼 있다. 본관을 비롯해 체육관, 도서관, 과학관 등 5개의 공간마다 다양한 학습을 통해 항생제 내성에 대한 정보와 일상 속 항생제 내성균 감염 예방의 중요성을 체득할 수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 젭(ZEP)을 통해 PC, 모바일, 태블릿 등으로 누구나 접속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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