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두유·케어미 등 성장동력 창출"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자회사 한미헬스케어의 합병에 따른 기존 주력사업인 식품 분야를 확장, 글로벌 종합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키우겠다고 17일 밝혔다.

합병된 한미헬스케어의 연매출 1000억여 원 중 식품사업 부문 비중이 40%에 이르고
있는 만큼 해당 사업 부문 강화를 통해 한미사이언스의 내실있는 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한미사이언스에 따르면 회사는 합병을 기점으로 완전두유 브랜드를 강화하는 동시에 OEM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성장동력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한미헬스케어는 자체 브랜드인 완전두유 12종 제품에 대한 생산과 마케팅과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롬(황성주두유), 밥스누 등 탄탄한 두유 브랜드를 확보한 여러 업체들의 생산대행(OEM)도 맡아 진행하고 있다.

한미사이언스는 완전두유 직판 확대는 물론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완전두유 신제품 5종(검은콩 저당, 새싹보리 저당, 설탕 무첨가, 고칼슐 201mg, 고단백 11g)은 당분과 칼로리를 최대한 줄이고 식물성 단백질과 칼슘 등 영양성분을 종류별로 담아낸 제품"이라며 "기술력으로 입증한 완전두유 브랜드를 더욱 강화해 회사의 탄탄한 캐시카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완전두유 외에도 최근 새롭게 선보인 균형 영양식 '케어미'의 브랜드마케팅도 강화할 계획이다.

케어미에는 한미헬스케어가 독자 개발한 건강지질 포뮬러 'SOMO'가 함유돼 있는데 SOMO에는 4대 식물성 유지인 대두유와 올리브유. MCT 오일(Medium chain triglycerides oil), 오메가3를 한미헬스케어만의 노하우로 균형있게 배합한 건강 지질이다. 한미는 정맥주사용으로 쓰이는 영양 수액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해 이를 개발했다. 

한미사이언스는 면역력 강화에 필수적인 ‘좋은 지방’ 섭취의 중요성을 적극 알리며 케어미 브랜드 마케팅에 주력할 방침이다.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담긴 건기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데 반해 좋은 지방 섭취의 중요성은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MZ세대를 겨냥한 비타민제와 홍경천 추출물이 함유된 듀얼 액션 건강 음료 '화싹' 마케팅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대학 동아리와 공유 오피스, 스터디 카페 등 젊은 세대가 많이 모이는 공간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펼치겠다는 것이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식품사업 부문은 기존 한미헬스케어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십수년간 쌓은 식품 제조 분야의 독보적 노하우가 축적돼 있다"며 "식품사업 부문 경쟁력은 한미사이언스가 전통적 의약품 사업 영역을 뛰어넘어 종합헬스케어 기업으로 확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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