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찐은 뉴스진열대의 줄임말입니다. 제약바이오와 보건의료계에서 나온 단신 뉴스를 한 곳에 모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한 뉴스 공간입니다.

삼진제약(대표 장홍순, 최용주)은 향남공장 품질 센터가 'KOLAS(한국인정기구)'에서 공인하는 '화학 시험-의약품 분야 및 범위'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KS Q ISO/ICE 17025)'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진제약 측은 "이번 인증 획득 범위에는 화학 시험 의약품 분야 10가지 중 최근 제약계 이슈인 '니트로사민' 불순물(NDMA) 검출 분석 능력에 대한 분석법이 포함됐다"며 "자체 개발한 '초임계유체추출-초임계유체크로마토그래피 탠덤 질량분석기(SFE-SFC-MS/MS)를 이용한 NDMA 분석법'은 시험에 간섭을 일으킬 수 있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추출 시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등 정확하고 친환경적인 시험방법으로 특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갈더마코리아, 웹 심포지엄 마무리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김연희)는 23일 자사의 비동물성 히알루론산 필러인 레스틸렌 키스TM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웹 심포지엄을 마무리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레스틸렌 키스TM는 갈더마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오비티 공법을 기반으로 개발된 입술 전용 필러다.
웨비나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의료진 약 4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레스틸렌, 첫 키스를 만나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갈더마코리아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입술 전용으로 개발된 입술 필러의 장점과 시술 정보를 공유했다.
한예슬 광고 캠페인 공개 4주 만에 200만 뷰 돌파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의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의 첫 광고 캠페인이 론칭 4주 만에 유튜브 영상 200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27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온에어를 시작한 벨로테로의 첫 광고 캠페인인 '내게 맞는 필러, 벨로테로'는 브랜드 뮤즈로 한예슬을 발탁했다.
시지바이오,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에 임직원 모금액 기부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국내외 척수질환 환자 치료를 위해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에 임직원 모금액을 기부했다.
시지바이오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기여한다'는 기업 미션아래 임직원들의 모금활동으로 적립된 기부액과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을 마련했다.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에 전달된 기부금은 척수환자들의 재활과 치료를 위한 연구에 쓰일 예정이다.
크리스토퍼 리브 재단은 초기 슈퍼맨 영화의 주인공이었던 크리스토퍼 리브가 불의의 낙마사고로 전신마비가 된 후 이 질병의 치료법 연구기금을 조성하기 위해 설립한 자선단체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이사는 "재생의료 전문기업으로써 척수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치료재를 개발하고, 사내기부 문화 정착을 포함한 ESG차원의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헬릭스미스, '엔젠시스' DFU 임상 3상 연구결과 발표
헬릭스미스의 엔젠시스를 이용한 당뇨병성 족부궤양(Diabetic Foot Ulcer, DFU) 임상 3상의 중간 결과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21일부터 3일간 진행된 '제21회 당뇨병성 족부궤양 콘퍼런스(Diabetic Foot Ulcer Conference, DFCon)'에서 공개됐다.
헬릭스미스 김선영 대표이사는 "이번 임상을 통해 확인한 엔젠시스의 높은 안전성과 잠재적인 치료 효과를 바탕으로 DFU 임상을 재설계하고 글로벌 제약바이오사 등을 대상으로 파트너십을 찾으면서 추가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대한종양내과학회, '제 4회 항암치료의 날' 행사 진행

대한종양내과학회(이사장 김태원)와 대한항암요법연구회(회장 장대영)가 내달 24일(수) 오후 1시에 암 환우 대상 '제 4회 항암치료의 날' 행사를 비대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암이어도 괜찮아, I'm(암) OK'를 주제로, 코로나로 인해 더욱 힘들었을 암 환우들에게 올바른 항암치료 정보를 제공하고, 무엇보다 국내 항암치료 기술 발전으로 인해 더이상 암이 극복하지 못할 질환이 아니라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크게 △제 4회 항암치료의 날 기념식 △건강강좌: 명의에게 들어보는 진료실에서 못다 한 이야기 △그 암이 알고 싶다 라이브 토크 콘서트 등 3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건강강좌: 명의에게 들어보는 진료실에서 못다 한 이야기> 세션에서는 폐암·유방암·대장암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폐암 강의는 박근칠 명예교수(삼성서울병원)의 '폐암의 맞춤(표적) 치료 바로 알기: 오해와 진실'을 주제로 진행되며, 유방암 강의는 김성배 교수(서울아산병원)가 '완치 어려운 유방암: 함께하면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강의한다. 대장암 강의는 박영석 교수(삼성서울병원)의 '대장암 이야기'로 교육이 진행된다.
강의 후 이어지는 <그 암이 알고 싶다 라이브 토크 콘서트> 세션은 환우들이 자주 하는 질문에 답변하는 대한종양내과학회의 유튜브 콘텐츠 '그 암이 알고 싶다'를 모티브로 한 현장 질의응답 프로그램이다. 질문은 사전 등록 시에 미리 남길 수 있고, 행사 당일 채팅창을 통해 질문하면 된다. 행사에서는 사전 취합된 질문과 현장 질문을 중심으로 의료진들이 직접 환우들의 항암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딥바이오·ARUP, 전립선암 진단 보조 솔루션 활용 연구 진행
딥바이오(대표 김선우)가 미국 유타대학교의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 승인을 받고 실제 임상 환경에서 자사의 인공지능 전립선암 진단 보조 솔루션 DeepDx® Prostate의 성능을 평가하는 전향적 임상연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미국 10대 연구소인 ARUP(ARUP Laboratories Inc)와 함께 진행하는 연구에서 3명의 병리학자는 임상 현장에서 기존 병리 진단 방법인 현미경 관찰을 통해 진단을 내리고, 일정 기간 후 기존 진단 방법과 전립선암 진단 보조 AI 솔루션 DeepDx Prostate를 함께 활용해 같은 사례에 대한 분석을 다시 한번 진행한다.
이후 두 결과를 참조표준과 비교해 암 유무 확인, 악성도 측정, 진단 소요 시간 등에 있어 솔루션의 성능과 유용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김선우 대표는 "이번 연구를 통해 자사의 솔루션이 병리 워크플로우에 적용됐을 때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암 진단 보조로서 보다 신속하고 일관된 진단 결과를 제시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령제약, 의사 맞춤 정보채널 '브릿지(BR!dge)' 오픈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은 의사 맞춤형 의료정보채널 '브릿지(BR!dge, https://www.br-idge.co.kr)'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은 "브릿지(BR!dge)는 의사 고객들과 비대면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제작된 자사 온라인 마케팅 채널이며 웨비나 및 웹 심포지움의 진행 뿐 아니라, 최신 의학 논문과 의약학 정보 등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과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보령제약은 “'포털 형태 및 구성에 관한 선호도'를 의사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의사들이 선호하는 콘텐츠 유형 및 내용을 파악해 의료인에 최적화된 맞춤형 채널을 제작했다"며 "의사들이 영상 기반 콘텐츠를 선호한다는 것을 반영해 '영상·이미지 기반 플랫폼'을 구축한 것이 브릿지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령제약은 3D 가상공간 '비알 타운(BR Town)'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공간은 'PWA(Progressive Web App)'기술을 통해 URL 주소(https://www.br-idge.co.kr)만으로 설치 없이 접속할 수 있고, PC나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