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찐은 뉴스진열대의 줄임말입니다. 제약바이오와 보건의료계에서 나온 단신 뉴스를 한 곳에 모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한 뉴스 공간입니다.

휴마시스(대표 차정학)는 24일 셀트리온과 273억 원 규모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셀트리온은 최근 미국 국방부 산하 조달청 (Defense Logistics Agency)의 공급업체로 선정돼, 휴마시스와 지난해 6월부터 공동개발한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디아트러스트'를 공급하게 된다. 이 제품은 지난 4월 미국 FDA로부터 긴급사용승인(EUA)을 받았다.

휴마시스는 "1차 계약은 셀트리온이 미 국방부에 공급하는 전체 물량의 일부로, 작년 매출대비 약 60%인 273억 원 규모다. 이번 공급 후 약 1년에 걸쳐 입찰 수량에 따라 추가 공급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휴온스, 싸이모신 알파1 주사제 '휴닥신주'로 시장 공략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하반기 '휴닥신주'로 면역증강 보조 주사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24일 밝혔다. 휴닥신주는 관계사 휴메딕스(대표 김진환)가 개발에 성공, 허가를 받은 '싸이모신 알파 1(Thymosin α1)' 주사제로, 휴온스가 국내 유통을 맡았다.

싸이모신 알파1 주사제는 주로 면역기능이 저하된 고령 환자의 인플루엔자 백신접종 시 면역증강을 위한 보조요법에 쓰인다. 체내 흉선에 존재하는 면역조절 펩타이드인 싸이모신 알파1은 면역계 T세포, NK세포, 수지상세포 등 면역계 다양한 세포를 활성화해 면역 반응이 저해된 상황에서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휴닥신주는 '바이알' 제형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회사에따르면 바이알은 앰플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유리 파편 혼입을 방지할 수 있어 의료진 선호도와 편의성이 높으며, 안전성도 높은 편이다. 보통 싸이모신 알파1 주사제는 약제는 바이알, 용제는 앰플 제형이지만, 휴닥신주는 약제와 용제 모두 편의성이 높은 '바이알' 제형을 채택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IDEA 2021 본상 수상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1(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1) 패키지 부문에서 본상(Finalist, 파이널리스트)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 Industrial Designers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권위를 가진 디자인상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앞서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는 미니막스는 이번 IDEA에서도 상을 받아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게 됐다. 이외에도 미니막스는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상을 받았다.

회사에 따르면 미니막스 패키지는 친환경 3R(Reduce, Reuse, Recycle) 콘셉트를 적용, 녹색인증을 받은 재활용된 펄프로 만들어 분리수거가 쉬울 뿐만 아니라 토이백(Toy Bag) 형태로 제작돼 빈 패키지에 물건을 보관하거나 겉면에 색칠놀이 등 다양한 창의 놀이를 진행할 수 있다.

 

동국제약 '판시딜', 배우 이제훈 모델로 신규 TV-CF 방영

동국제약이 배우 이제훈을 새로운 모델로 기용하고 스타일까지 고려한 탈모관리에 초점을 맞춘 '판시딜'의 새로운 TV-CF를 방영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돼 있다.

이번 TV-CF는 탈모 경험이 증가하고 있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약용효모 성분의 판시딜 제품이 머리카락을 덜 빠지게 하고 굵어지게 해 탈모 관리는 물론 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마케팅 담당자는 "2030 탈모 인구가 증가하고 있어 젊은 연령층에게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판시딜의 새로운 모델로 이제훈을 발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