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손여원 회장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손여원 회장

(사)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회장 손여원)는 2021년 8월 20일자로 명칭을 (사)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로 변경하고 새롭게 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회 명칭 변경은 지난 6월 18일 열린 임시총회를 통해 의결된 학회 명칭 및 정관 변경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승인함으로써 이루어지게 되었다.

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 손여원 회장은 “학회의 명칭 변경을 통하여 대내외적으로 우리 학회가 중점을 두고 수행하고 있는 학술활동이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에 대한 합리적 규제를 위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는 규제과학과 관련된 것임을 명확히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우리 학회는 앞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등 규제 대상 제품들의 안전성, 유효성, 품질 및 성능 등을 평가하기 위해 새로운 도구, 기준 및 접근 방법 등을 개발하는 규제과학 이름에 걸맞게 각 영역의 규제과학과 관련한 폭넓은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여원 회장은 "학회 명칭 변경과 함께 지금까지의 의약품, 의료기기 위주의 학술 활동을 탈피하여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등 우리 학회가 역할을 해야 할 분야의 규제과학 연구자들도 활발히 학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유도해 학회 창립 당시 세운 미션과 비전에 충실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사)한국에프디시규제과학회는 2004년 식품의약품안전청 제5대 청장이었던 서울대 약대 심창구 교수가 중심이 되어 ‘품질 좋은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및 건강기능식품의 안전하고 합리적인 관리기반의 구축’을 목표로 ‘한국의약품법규학회’로 창립됐다.

이후 후 학술 활동을 이어오다 2010년 (사)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로 명칭을 변경했고, 이후 10여 년 만에 다시 명칭을 변경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