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찐은 뉴스진열대의 줄임말입니다. 제약바이오와 보건의료계에서 나온 단신 뉴스를 한 곳에 모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한 뉴스 공간입니다.

휴온스글로벌, 2분기 매출 1437억원 기록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은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437억원, 영업이익 19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14%, -11% 증감했다고 17일 밝혔다.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111억원, 영업이익 12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 7%, -5% 증감한 수치다.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258억원, 영업이익은 37억원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각 18%, 10% 증가했다. EBITDA(상가전영업이익) 기준으로는 56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이외에도 신규 자회사로 편입된 휴온스블러썸은 매출 38억원, 영업이익 4억원을 달성하며 흑자전환했다. 올해 4월 물적분할해 설립한 휴온스바이오파마도 매출액 32억원, 영업이익 6억원을 기록했다.

 

셀트리온제약, 2분기 매출액 987억 4천만원 기록

셀트리온제약(대표이사 서정수)은 17일 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987억 4천만원, 영업이익 166억 2천만원, 당기순이익 132억 3천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12.8%,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89.3%, 239.9% 증가하며 전년도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올해 상반기 누적 기준 매출액은 1842억 9천만원, 누적 영업이익은 262억 6천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3%, 159.2% 증가했다.

국내 케미컬의약품 부문에서는 2분기에만 172억원의 매출을 올린 간장용제 ‘고덱스캡슐’을 비롯한 기존 주력 제품과 당뇨병치료제인 ‘네시나’, ‘엑토스’, 고혈압치료제 ‘이달비’로 대표되는 신규 편입 제품이 안정적 매출을 올렸다. 

 

제넥신, 상반기 매출 346억원 영업이익 27억원 기록

제넥신(대표이사 성영철, 우정원)은 올해 반기 사업보고서 공시를 통해 매출 346억원, 영업이익 27억원, 당기순이익 12억원을 달성하며 상반기를 흑자로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상반기 연결 매출액 346억원은 전년 동기 매출액 94억원 대비 268% 증가한 것이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도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또한 전년동기 570억원이던 총포괄이익도 1695억으로 증가했다. 전년동기 4200억원이던 자산 총액도 7867억원으로 늘었다.

이번 제넥신의 상반기 매출액 346억원 중 약 300억원은 인도네시아 KG BIO로부터 수취한 라이선스아웃 계약금이다. 제넥신은 KG BIO와 지난 1월 GX-I7(물질명 efineptakin alfa)의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했으며, 면역항암제로 개발 중이던 GX-I7을 약물재창출을 통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해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임상 2상 진행 중이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참여' 캠페인 사이트 오픈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은 국산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참여자 모집을 돕기 위한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참여(www.covid19vaccine.or.kr)’ 캠페인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참여 캠페인 사이트는 백신 임상시험 참여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긍정적인 인식형성에 기여해 임상시험 참여자 모집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오픈된 캠페인 사이트에는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참여 응원 영상(국민대표 100 Scene)과 임상시험 관련 정보, 백신 임상시험 참여 시 혜택(추후 업데이트 예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임상시험 참여의향서 1호 작성자이자 국산 백신 임상시험 참여자인 배병준 이사장을 비롯해 배우 김지석 등 각계 유명인들의 응원 인터뷰와 일반인들의 참여 독려 메시지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제 임상시험 참여자와 임상시험참여의향서 신청자들에게 감사를 전달하기 위해 전자명패를 등재하는「명예의 전당」 코너도 마련됐다. 현재까지(8월 17일 기준) 임상시험참여의향서를 신청한 총 3천여명의 전자명패가 전시되어 참여자들의 자긍심을 높였으며, 앞으로 신청자 모집에 따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사이트 내 ‘임상시험 참여’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임상시험참여의향서를 신청할 수 있다.

 

대한당뇨병학회, 인슐린 발견 100주년 기념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윤건호)는 인슐린 발견 100주년을 맞이하여 당뇨병 및 인슐린 치료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인슐린 교육 브로슈어 제작, 인슐린 치료 인식 개선 영상 공모전, 온라인 당뇨병 뮤지엄 개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한당뇨병학회는 인슐린 발견 100주년 기념 교육 브로슈어를 제작했다. 인슐린 발견의 역사, 올바른 인슐린 치료, 인슐린 주사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올바른 이해 등 영상을 포함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담았다. 해당 자료는 누구나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대한당뇨병학회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채널과 함께 전국 병원을 통해 환자들에게 배포된다.

16일부터는 인슐린 치료의 중요성을 주제로 ‘대한민국 인슐人 영상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슐린 치료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나누며 당뇨병 환자의 삶을 이해하고, 인슐린 치료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인슐린 주사 치료 경험이 있는 당뇨병 환자 또는 가족, 지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당뇨병학회 홈페이지(http://www.diabete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W그룹,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장애예술인 지원 나선다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과 함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JW유니버설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장애를 비롯해 나이, 성별 등으로 인해 시설,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사용공간을 개선해주는 디자인을 뜻한다. 주로 소외된 계층을 포용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장애인을 위한 이동용 경사로, 점자 보도블럭 등을 설치하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이번 사업으로 기부금 3,000만원을 하트-하트재단에 지원한다. 하트-하트재단은 협약 체결일(17일)부터 공모를 통해 장애 예술인 창작 공간 6곳을 선정하고,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다. 또 창작 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시설물의 개보수까지 진행한다.

 

유유네이처, 루테인 지아잔틴 출시

유유네이처(대표이사 송정윤)가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루테인 지아잔틴`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루테인 지아잔틴 복합 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마리골드꽃에서 추출되며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에서 섭취해야 한다. 이밖에 결명자추출분말, 빌베리추출물, 비타민A, B1, B2, E 등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부원료를 첨가했다.

우승표 총괄이사는 “눈이 자주 침침하고 피로하신 분, 눈의 노화로 시력이 떨어지시는 분,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으신 분 등에게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 지아잔틴을 권해드린다”고 말했다.

 

일동제약, 오정세 출연 아로나민골드 새 TV광고 ‘호평’

일동제약이 배우 오정세가 출연한 자사 ‘아로나민골드’의 새로운 TV광고가 국내 최대 광고 포털사이트인 TVCF의 조사에서 다수 항목 1위 기록과 함께 ‘베스트 영상’에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일상에서 한 번쯤 겪어보았을 법한 피로와 관련한 6가지 에피소드를 간결하게 담아내고, 유행어 ‘띠로리’를 ‘피로리’로 재치 있게 바꾸어 주목도를 높이는 한편, 배우 오정세의 익살스러운 연기를 더하여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특히, TV CF가 7월 29일부터 7월 31일에 걸쳐 리서치 전문 기업 엠브레인 패널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소비자 반응 조사 결과, ▲시선을 끄는 CF ▲구매를 자극하는 CF ▲이해가기 쉬운 CF ▲모델 선정이 탁월한 CF 등 평가 항목 대부분에서 1위를 기록했다.

​▲광고 주목도 ▲광고 독창성 ▲광고 명확성 등 총 13개 항목에서 높은 평점을 얻었고, 이 중 ▲광고 명확성 ▲내용 이해도 ▲광고 친밀도 등 3가지 항목의 경우 조사 참가자의 약 90%가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TVCF 조사에서 나온 시청자 광고평이 “현실을 잘 반영해 공감을 느낀다”, “광고가 재미있고 제품의 속성이 잘 드러난다”, “모델과 제품이 잘 어울리고 시선이 끌린다”와 같이 긍정적인 사례들이 많아 브랜드 호감도 형성 측면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