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료기기 허가심사자 및 연구개발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5월부터 10월까지 '2021년도 의료기기 규제 핵심인재 역량강화 교육(디딤돌 플러스)'을 실시한다. 

'디딤돌 플러스' 교육은 2015년부터 매년 개설·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 등을 위해 온라인 교육 콘텐츠로 연간 총 26회의 비대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홈페이지(www.nids.or.kr)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교육 내용 및 신청방법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02-860-43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의료기기 인허가 제도 △의료기기 관련 법령 △의료기기 공통 기준규격 △시험검사 △기술문서 작성 및 심사방법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한 사용적합성 실습 △실제 임상 적용사례 및 현장 실습 등이다.

이번 교육에는 코로나19 진단 등에 사용되는 체외진단기기 개발 시 필요한 '분석 성능시험법' 등이 포함되어 있어 신규 체외진단기기 제조업체에 실질적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전문 교육으로 의료기기 허가·심사자 및 연구·개발자에 대한 역량을 높이고 꼼꼼한 허가·심사로 국민들이 안심하고 품질이 확보된 의료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