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3일과 20일 '제2기 소아건강 상담약사과정' 교육 개최

어린이 여성건강을 위한 약사모임(대표약사 정혜진, 이하 어여모)이 소아건강을 주제로 약사 대상 교육에 나선다. 어여모는 다음달 13일과 20일 오후 9시 '제2기 소아건강 상담약사과정' 전문교육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어여모는 약사들은 소아 질환, 성장과 면역, 영양 등 소아건강 관련 문의에 대해 전문적으로 상담할 필요가 있다는 의도로 교육을 마련했다는 입장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제2기 과정을 개최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강의는 총 2부로, 1부는 '소아 다빈도 질환'을 주제로 △소아정신과 다빈도 질환과 치료(신의진 세브란스병원 소아정신과 교수) △소아 중이염과 약물치료(이주연 서울대 임상약학과 교수) 관련 초청 강의가 예정됐다. 또한 정혜진 어여모 대표·약사가 소아 장질환 관련 약국 상담 시 고려사항을 소개한다.

2부는 '소아 성장과 면역, 영양'에 대한 주제로 △생애주기별 영양소 - 소아청소년편(임윤숙 경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이해(김동현 경희대학교 약학과 교수) 강의가 이어진다. 

이밖에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와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소개하는 시간도 예정됐다.

이번 과정은 어여모 홈페이지를 가입한 약사인증 회원이면 접수 가능하다. 총 2개 과정을 모두 수강했다면 어여모에서 배포하는 '소아건강 상담약사'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어여모는 어린이와 여성 건강을 위한 약사커뮤니티로 설립돼 근거중심적 이론을 바탕으로 어린이와 여성 건강 전반에 관한 것을 연구하고, 교육하는 기업이다. 

이를 바탕으로 약사들을 대상으로 한 정기세미나, 웹심포 등을 진행하며 약사교육에 힘쓰고 있다. 매달 건강 주제를 선별, 주제에 맞는 정보를 한 페이지에 담아 배포하는 '원페이지'를 정회원 약국에 배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