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약국사업부 → 약국·온라인사업부로 명칭 변경
부광약품이 기존 약국사업부를 약국·온라인사업부로 조직을 재구성해 새로운 매출 창출에 나선다. 4일 부광약품에 따르면 사업부 내에 온라인유통팀도 신설했다.
부광약품은 기존 생활유통팀이 진행하던 시린메드에프 등의 치약류 및 생활용품과 부광메디카의 레드오메가3, 크릴오일, 프로바이오틱스 등 온라인에서 개별 판되던 것의 자원과 노하우를 집약해 사업 경쟁력을 키울 계획이다.
향후 온라인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과 포장단위 등을 고려해 온라인 맞춤형 신제품도 론칭한다. 온라인 신규유통 플랫폼에 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우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개별 품목 브랜드 뿐만 아니라 부광약품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방침이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부광약품은 소비자들에게 시린메드를 비롯한 구강건강 제품과 아락실 등의 변비약으로 유명하다"며 "이 브랜드 자산을 바탕으로 초기에는 구강건강과 장건강에 관련된 제품을 확장하고 기존유통과 충돌을 방지하고자 온라인 전용브랜드를 론칭할 예정"이라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