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찐은 뉴스진열대의 줄임말입니다. 제약바이오와 보건의료계에서 나온 단신 뉴스를 한 곳에 모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한 뉴스 공간입니다. 

"오늘은 내가 지킨다!" 캠페인에 참여하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핵심방역수칙(마스크착용, 2M 거리두기 등)과 일상방역 참여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질병관리청과 함께 “오늘은 내가 지킨다!” 공동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건보공단과 질병청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에 접속하고, AR스티커(마스크 쓰기, 2M 거리두기)를 이용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고 지정된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응모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11월 25일 까지며 우수사례는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엠디뮨, 엑소좀 분야 론자 파트너로 선정

바이오드론 플랫폼 신약 개발 기업 엠디뮨이 글로벌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Startup Creasphere Program)에서 론자(Lonza)의 파트너로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는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스타트업 투자 및 인큐베이팅 기관으로서, 글로벌 기업인 로슈, 사노피, 론자,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함께 전 세계에서 차세대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헬스케어, 인공지능(AI), 모바일,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시장성, 성장성을 갖춘 기업을 면밀하게 검토해 유망한 스타트업을 선정한다. 이번 배치(Batch) 5 프로그램에는 사노피, 론자, 로슈에 의해 총 11개 기업이 선정돼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이넥스, 캐나다-한국 헬스케어 온라인 B2B 매칭 행사 개최

사이넥스는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캐나다-한국 헬스케어 온라인 B2B 매칭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 기업 및 기관과의 협업을 희망하는 캐나다 헬스케어 기업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 할 예정이며, 행사에 참석하길 원하는 국내 기업들은 사이넥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행사에 참석하는 17개 캐나다 기업들은 디지털헬스케어, 스마트솔루션, 웨어러블 기기, 의료시설∙설비 등 헬스케어와 관련된 분야에서 다양한 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시장을 포함한 아시아지역 진출을 위한 다양한 국내 협력관계를 모색하고 있다. 그 중, 특히 눈 여겨 볼 만한 기업들을 소개한다.

행사에 참가하는 전체 캐나다 기업 리스트 및 행사 참가 신청과 관련된 사항은 사이넥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ynex.co.kr/notice/new_list_K.asp)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사이넥스 조사연구부 (b2bmatching@synex.co.kr/02-6202-3335)로 문의하면 된다.

 

일동제약, UN으로부터 지속가능개발 목표 경영지수 올라가

일동제약(대표 윤웅섭) 유엔(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가 주관하는 ‘2020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UN SDGBI) 1위 그룹’에 선정됐다.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UN SDGs)에 부합하는 경영 활동을 하는 국내외 기업들에 대해 사회, 환경, 경제, 제도 등 4개 분야의 12개 항목, 48개 지표 측면에서 평가하는 경영 분석 지수다.

올해 발표에서 일동제약은 총 6개 기업(CJ대한통운, 대한항공, SK, 일동제약, 현대엔지니어링, 현대홈쇼핑)이 선정된 ‘SDGBI 국내지수 1위 그룹’에 포함되었으며, 국내 제약기업으로는 처음으로 2년 연속 1위 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일동제약 측은 △회사 및 경영진의 SDGs 확산 의지 △인류 보건과 질병 극복을 위한 양질의 의약품 보급 및 지속적인 R&D △기후 문제 대응 등 지구환경 보존을 위한 노력 및 친환경 캠페인 △회사 및 임직원의 사회적 책임 실천 등을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2020년 UN SDGBI 발표 내용 및 결과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주요 지속가능 경영 및 ESG 경영 사례로 국제사회에 소개될 예정이다. 

 

JW중외제약 '사랑해 반창고' 프로젝트 동참… '하이맘밴드' 기부

JW중외제약은 아동들의 상처 회복을 위해 '사랑해 반창고' 프로젝트에 동참, 1000만원 상당 '하이맘밴드'를 기부했다. 하이맘밴드 더프리미엄 잘라쓰는타입, 하이맘 폼 등 하이맘밴드 1200개를 대전시약사회에 전달했으며 향후 아동보호전문기관 2개소, 쉼터 4개소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사랑해 반창고 프로젝트는 최근 늘어나는 아동 학대 피해 사례를 막기 위해 대전시약사회에서 진행하는 공익사업이다. 경찰서보다 접근성 높은 약국에서 아동들의 학대 정황을 살피고 피해 아동이 필요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구급함을 비치하는 등 아동학대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이맘밴드는 최고급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을 사용한 제품으로 상처 부위에 습윤 환경을 조성해 흉터의 원인이 되는 딱지 생성을 억제하고, 체내에서 공급되는 자체 치유 물질인 삼출물을 흡수해 상처를 아물게 한다.

 

강스템바이오텍, 1년 여만에 '퓨어스템-에이디주' 3상 임상 재추진

강스템바이오텍(대표이사 이태화)은 개발 중인 동종 제대혈 줄기세포 아토피피부염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의 동결제형 3상 임상시험 승인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3상 임상시험 탑라인(Top line) 결과 발표 이후 1년만이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지난 2월 추가 분석을 통해, 약물 상호작용에 의한 효과 저하 방지 및 투여 시까지 세포 활성을 유지할 수 있는 동결보관기술을 적용, 3상 임상시험 재추진을 밝힌 바 있다. 이를 통해 이번 임상에서는 '퓨어스템-에이디주'를 임상시험용 의약품을 사용, 건강한 상태의 세포가 투여된다.

임상시험 승인 후 국내 약 15개 대형병원을 선정, 총 312명(시험군 208명, 위약군 104명)의 환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1회 주사투여하며, 주 평가기간 12주를 포함해 총 24주동안 관찰기간이 이어진다. 내년 7월 첫 환자 투여를 계획하고 있으며, 2023년 8월 임상 종료, 2024년 말 제품 허가를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