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팀에 총 2천만원 상금 및 대학(원)생 수상자 대상 하계인턴십 제공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제 3회 화이자 에센셜 헬스(Pfizer Essential Health, 이하 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한국화이자제약 PEH 사업부가 주최하며, 디지털 기술 및 플랫폼 바탕의 혁신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을 통해 더 나은 건강 관리 및 의료 서비스 제공 환경을 구축해 보다 건강한 한국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은 선정된 아이디어를 보다 구체적으로 발전시키고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됐다.
인터뷰 심사 이후 아이디어의 성격에 적합한 자문위원을 각 팀에 배치해 최종 심사 전까지 심도 깊은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며, 각 분야의 전문가가 함께 하는 워크샵 형태의 '아이디어 너쳐링 세션(Idea Nurturing Session)'도 운영된다.
자문위원단은 헬스케어 및 사회복지분야의 전문가를 비롯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업에 적극적이며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임팩트 투자자들로 구성됐다. 임팩트 투자자와 벤처투자자들은 내년 초 예정되어 있는 공모전 시상식에도 참석해, 수상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 주제는 노인성 질환을 앓는 노년층을 비롯해 중년의 만성질환 직장인, 폐경기 여성 등 고령화 시대에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웃들의 다양한 건강문제를 디지털과 결합해 혁신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면 된다.
이는 한국화이자제약이 건강하게 나이 드는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진행 중인 사회공헌 활동 '헬시 에이징 캠페인'과 연계되어 있다.
일반인을 비롯해 재학 및 휴학 중인 대학(원)생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한국화이자제약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한 후 공모전 이메일(pehdoi3@pfizer.com)로 오는 10월 31일(수)까지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혁신성(40%)과 사회적 기여도(30%), 시행 가능성(30%)을 중점적으로 심사하며, 서류 심사와 1차 인터뷰 심사를 통과한 팀은 최종심사에 앞서 아이디어 너쳐링 세션을 통해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는다.
시상은 ▲대상 1팀(1,000만원), ▲금상 1팀(500만원), ▲은상 1팀(300만원), ▲동상 2팀(100만원)으로 최종 5팀이 선정되며, 대학(원)생에게는 한국화이자제약 하계 인턴십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한국화이자제약은 접수기간 동안 공모전에 관련한 문의사항을 취합해, 10월 둘째 주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공모전에 대한 문의 및 상세 설명은 한국화이자제약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ID: PEH디지털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