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9월 23·24일 양일간 온라인을 통해 우수한 디지털헬스케어 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한 국내 기업들이 참여하는 '2020 한국-태국 디지털헬스케어 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보건산업진흥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는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의료-ICT기업의 해외진출 및 현지 시장정보 수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로드쇼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면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각 참가기관은 줌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행사를 진행하고, 9월 23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참관할 수 있는 유튜브 생중계 또한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8월부터 참여 희망 기업 모집과 선정평가를 거쳐 선정된 테크하임, 릴리커버, 원드롭, 브레인테크, 캐리마, 이지케어텍, 누비랩, 네오젠소프트 등 경쟁력 있는 8개 디지털헬스케어 기업들이 참여하고, 태국 측에서는 태국 보건부 관계자, 의료기관, 기업관계자 등 150명 내외의 참가자들이 로드쇼에 참여한다.
보건산업진흥원은 재외공관, 코트라와 협력해 '메디컬코리아 온라인 수출상담회(9.14 ~ 9.25)'를 개최하고, 수출상담회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로드쇼에서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수출 지원과 태국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세미나, IR, 쇼케이스, 1대1 비즈니스 상담회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용주 기자
yjkim@hi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