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는 8월 26일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후생관 국제회의실에서 식약처가 지정한 의약품 시험검사기관의 품질보증 및 시험검사 책임자와 함께 ‘시험검사기관 실무책임자 협의회’를 개최한다.
협의회 참석 시험?검사 기관은 메타바이오(주), ㈜에스엘에스바이오, 케일럽멀티랩(주), (사)KOTITI시험연구원, 한국한의약진흥원(품질인증센터), 한국제약협동조합 시험센터, ㈜네비팜, (재)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넥시오랩, (재)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주식회사 파마엔텍 등이다.
협의회는 시험·검사기관 정책방향 및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령 등 개정된 사항을 공유하고, 시험·검사 신뢰도 제고 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시험·검사 분야 제도 변화 공유 ▲시험·검사 신뢰도 향상방안 논의 ▲의약품의 불순물 분석법 개요 및 분석사례 논의 ▲시험·검사 현장 고충사항 청취 등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해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험·검사 제도에 반영하고 고충사항을 적극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히트뉴스
hitnews@hitnews.co.kr
바이오헬스 No.1 뉴스 플랫폼 히트뉴스는 인류건강(Healthcare)과 산업(Industry)의 조화, 인류건강과 미래기술(Information Technology)의 융합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헬스케어 산업 생태계의 영감(靈感) 발전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