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등 총 650만원 상금 수여 예정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원장 김영림)는 '2025년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홍보 콘텐츠를 통한 온라인 홍보 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는 게 센터 측 설명이다. 

공모전은 △수기(사진과 수필 또는 수필), △영상(30초 이상 60초 이내), △기관캐릭터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4인 이하 팀)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콘텐츠는 3개 부문별로 진행되며 △수기(①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이용후기, ②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에 바라는점) △영상 (①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역할과 소개, ②의약품 구입신청 절차 소개) △기관캐릭터 (①기관 홍보 활용을 위한 캐릭터)를  주제로 한다. 

센터는 제출한 공모작을 토대로 10월 중 활용성, 독창성 등 내·외부심사를 통해 우수 콘텐츠 총 7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대상 1편),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원장상(수기, 영상, 기관캐릭터 부문별 최우수상 1편, 우수상 1편)으로 구분하여 총 6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김영림 원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감성이 담긴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센터의 가치와 역할이 더욱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신청은 응모작 및 참가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등을 7월 2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센터 대표 이메일(kodc@kod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