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소재 바이오 기업 대상
세미나 전 프리 컨설팅 진행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드림씨아이에스(대표 유정희)와 메디팁은 대전 지역 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개최한 신약 개발 심포지엄의 1차 세미나를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1일 열린 행사는 연사로 이혜경 메디팁 고문, 홍장희 충남대병원 임상시험센터장 교수, 남미현 바이오톡스텍 이사를 초청해 세미나 강의를 마련했다.
이혜경 고문은 전임상단계의 in vivo 효력시험과 hERG 독성시험에 대해 강의했고, 홍장희 교수는 '신약 개발에 필요한 임상약리학'이라는 주제로 임상시험에서 꼭 필요하고 중요한 안전성에 대해 강조했다. 남미현 이사는 효능 연구를 진행하며 꼭 필요한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세미나 전반적으로 전임상단계에서 무엇이 필요하고 중요한지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드림씨아이에스와 메디팁은 세미나 시작 전 대전 소재 바이오 기업들을 대상으로 프리 컨설팅(Free Consulting) 세션을 마련해 임상 니즈를 파악하고 해소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진행될 세미나에서도 프리 컨설팅 세션을 진행해 바이오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정희 드림씨아이에스 대표는 "총 4회로 진행되는 이번 신약 개발 심포지엄은 비임상, 인허가, 임상, 글로벌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많은 바이오 기업 및 벤처에 도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씨아이에스는 제약바이오 산업 및 의료기기 산업의 연구개발(R&D)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CRO 기업으로 임상업계 최초로 2020년 자본시장(코스닥)에 진입한 바 있다. 드림씨아이에스와 가족회사인 메디팁은 다수의 임상 전문가를 영입하며 글로벌 임상 및 해외 진출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 세미나는 11월 9일(2차), 30일(3차), 12월 14일(4차) 총 3차례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