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까지 참가 기업 모집…내달 9일 온·오프라인 행사
한국바이오협회는 '한국바이오협회x로슈 파트너링'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참가 기업 모집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스위스 제약사 로슈와 함께 국내 우수 바이오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및 해외 협력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글로벌 제약사와 국내기업 간 1:1 미팅을 통해 잠재 파트너를 발굴하고, 기술수출의 장 마련 및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사업화 진단 기회 제공에 있다.
행사 개요
△행사명 : [한국바이오협회 x 로슈 파트너링]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일자: 2023년 5월 9일(화)
△주최 : 한국바이오협회
△ 행사 형식 : 온·오프라인 @한국로슈 오피스(강남)
△ 참여 그룹 : 로슈 본사 파트너링 그룹(Roche Pharma Partnering)
△ 협력 범위 : 제넨텍 연구소(Genentech Research and Early Development), 바젤 로슈 본사 연구소(Pharma Research & Early Development in Basel), 로슈 상하이연구소(China Innovation Center of Roche), 글로벌 제품 개발부 및 제품 전략부(Global Product Development, Global Product Strategy) 등
협회에 따르면 이달 5일부터 24일까지 미팅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5월 첫째주에 서류 심사 및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협회는 5월 9일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 후 한달 이내에 참가 만족도를 조사할 계획이다.
바이오협회 관계자는 "로슈 아시아 파트너링(Roche Asia Partnering)에서 심사해 참가 기업을 선정할 것"이라며 "미팅 이후 로슈 본사, 글로벌 지사, 자회사 연구소 등에서 파트너링을 희망하는 참가사를 대상으로 향후 대면을 미팅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선정 기업은 이번 행사에 성실히 참여해야 하며, 행사 이후 주최 측이 요청하는 참가 결과, 만족도, 성과 조사 등의 사후 관리에 성실히 응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삼성바이오와 파트너를 꿈꾸는 국내 벤처들의 간절한 눈빛
- 바이오협회 "정부, 바이오 투자 지원·인재 양성 확대해야"
- 한독 자회사 '이노큐브', 국내 바이오헬스 유망 연구자·스타트업 발굴
- 제약바이오업계, 유망 바이오 초기 기업 발굴·지원 나선다
- 신약개발연구조합 "유망 바이오기업 발굴부터 투자자 매칭까지"
- "티쎈트릭 병용요법, 간세포암 수술 후 보조요법 RFS 개선"
- 한국바이오협회, 美 바이오협회와 '바이오경제 활성화' 협약
- 바이오협회, '벤처플레이그라운드' 통해 총 3248억 투자 유치
- 한국바이오협회, 글로벌 제약사 로슈와 '파트너링 데이' 행사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