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사업개발 책임자·담당자 100여명 참여
사업전략 수립부터 글로벌 기술사업화 전 과정 집중 교육

사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사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K-BD Group)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4층 창조룸에서 '글로벌 기술사업화 아카데미(입문과정) 2019'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D Group은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최하고 K-BD Group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바이오헬스산업 글로벌 라이센싱·사업개발·오픈 이노베이션을 주도할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바이오헬스기업·벤처기업·스타트업기업·대학·출연연구기관·컨설팅기관·로펌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글로벌 기술사업화 아카데미(입문과정) 2019'는 글로벌 바이오헬스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 주기적 혁신전략 수립 및 사업개발·기술사업화 전략을 강구하는 교육의 장이다. 실행 대안 마련에 필수적인 라이센싱·지재권 관리·계약·협상·재무 관리 등 혁신 활동, 기술사업화·글로벌 시장 진출 전반에 관여되는 가치사슬에 대한 이해, 기초 지식·노하우 등을 함양한 실무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총 9개의 모듈로 구성됐다.

한편, '글로벌 기술사업화 아카데미 2019'에 이어 10월·11월 연이어 개최되는 전략 과정과 바이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Bio Project Management) 과정은, 사업개발 업무에 대한 이론·실질적인 노하우 등 실사례를 통한 종합적·입체적인 실무지식 함양을 위한 더 심도 있는 내용으로 준비되고 있다. 

전략 과정은 9월 말, 바이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Bio Project Management) 과정은 10월 말에 KDRA 홈페이지(www.kdra.or.kr)를 통해 안내된다. 입문 과정과 마찬가지로 참가인원을 제한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