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전 기준 56개사 신청…24일 행사 설명회 진행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주최하는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의 부스 참가 신청이 19일 최종 마감된다.

2018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멘토링(사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2018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멘토링(사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약바이오협회에 따르면,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실무추진단(이하 실무추진단)은 9일 협회에서 제4차 회의를 열어 박람회 세부 사항을 논의하고 이같이 결정했다.

10일 오전 기준 참가 등록 완료 기업 수는 56개사이다. 기존 48개사에서 △심층면접부스 참여 기업에 명문제약, 한화트레이딩, 환인제약 △상담부스 참여 기업에 건일제약, 메디톡스, 안국약품, 시선테라퓨틱스 등이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앞서 실무추진단은 채용박람회의 기업 참가 확대를 위해 한국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신약개발연구조합 등 유관 단체에 참여 독려를 요청했다. 

협회는 금주 내로 제약기업, 바이오벤처 등을 대상으로 추가 안내를 진행키로 했다. 부스 공간이 한정된 관계로 등록은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다. 남은 참가 신청기간 실무추진단은 무료 부스 참가 등 홍보를 통해 기업 참여를 최대한 끌어내고, 당일 행사에서 심층면접과 채용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채용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협회는 오는 24일 오후 2시 협회 2층 오픈 이노베이션플라자 K룸에서 참가 신청 기업 인사담당자 대상으로 행사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심층면접 · 상담부스별 구조와 당일 부대행사, 사전 등록 홈페이지 제작 등 실무적인 안내 및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취업예정자와 기업체 현직자 간 직접 소통을 위한 '직무 멘토링단'도 운영한다. 이를 위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9일까지 생산, 연구개발(R&D), 경영, 기획, 마케팅, 영업 등 전 직무 분야에서 행사 당일 멘토 희망자를 지원받는다. 행사 참가 기업은 행사 가이드북과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기업 사전 정보, 채용 계획 등을 양식에 맞춰 오는 19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심층면접부스 참여 기업(16개사)
△구주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명문제약 △바이오솔루션 △비씨월드제약 △삼진제약 △아주약품 △업테라 △유한양행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 △퍼슨 △한국팜비오 △한화트레이딩 △현대약품 △환인제약 △JW중외제약

상담부스 참여 기업(39개사)
△건일제약 △국제약품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대웅제약 △대원제약 △더유제약 △동국제약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동화약품 △디엠바이오 △메디톡스 △명인제약 △보령제약 △삼양바이오팜 △시선테라퓨틱스 △신풍제약 △아이큐어 △안국약품 △에스씨엠생명과학 △엑소코바이오 △연성정밀화학 △영진약품 △유영제약 △이니스트바이오 △이니스트에스티 △일동제약 △제일약품 △종근당 △코아스템 △프레스티지바이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한국휴텍스제약 △한미약품 △휴메딕스 △휴온스글로벌 △GC녹십자 △LG화학

기타 단체(1개사)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AD 실시간 제약시장 트렌드, 데이터로 확인하세요.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BRP Insight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