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창작 미술 전 분야 작가 참여… 4월 5일까지 접수

안국문화재단은 2024년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접수를 오는 4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은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에서 주최 및 주관한다. 나이 제한 없이 미술계 입문을 꿈꾸는 신진 작가들의 등용문으로 자리 잡았다는 게 재단 측 설명이다. 특히 재단의 핵심 사업으로 본격적인 신진 작가 발굴 프로그램으로 설계돼 시작됐다고 덧붙였다.

공모전을 통해서 배출된 작가는 안국문화재단의 전시 멤버십 작가로 활동할 수 있다. 신진 작가들에게 작가로서 자립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선정 작가들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기획전과 작가 컨설팅 등 지속적인 작가 활동의 기반을 만들어 주는 것을 기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상업 갤러리에서 초대 개인전이 없는 신진 작가이며, 신청은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 과정을 통해 6명의 최종 입상자를 선정한다.

안국문화재단 관계자는 "시대에 함몰되거나 유행을 따르는 작가가 아닌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진정으로 새로운 작가상을 제시할 작가를 선발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도 6명의 새로운 신진 작가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사진=안국문화재단
사진=안국문화재단

AD 실시간 제약시장 트렌드, 데이터로 확인하세요.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BRP Insight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