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제조시설 '메타버스 팩토리', 전직원 교육 등 소비자경영 힘써

종근당은 '2023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ㆍ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6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종근당은 전 직원 대상 CCM 관련 교육을 실시해 고객 지향적 기업문화 정착에 앞장서 왔으며, 제조혁신 기술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품질의 의약품을 생산 및 공급하며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최초로 실제 제조공장과 동일한 가상 제조시설을 구현한 '메타버스 팩토리' 구축을 추진해 공정 과정의 문제 예방 및 해결을 통해 의약품 품질 향상에도 주력해 왔다고 덧붙였다.

메타버스 팩토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해 실제 공장과 동일한 쌍둥이(디지털 트윈) 공장을 가상 공간에 설치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메타버스에서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GMP)과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 등을 위한 핵심 요건 중 하나인 클린룸 관리를 진행하고, 원격 설비 제어를 통해 교차 오염을 방지함으로써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종근당은 메타버스 팩토리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의약품의 품질을 개선하는 등 우수 의약품을 공급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비자 친화적인 기업문화 구축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관점에서 다양한 시스템을 갖춰 CCM 인증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 실시간 제약시장 트렌드, 데이터로 확인하세요.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BRP Insight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