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b3 타깃 항암제+CAR-NT 접목
암 면역학 저널 'CII' 게재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계열사 이수앱지스는 동아대 김석호 교수 연구팀과 공동 개발한 항암치료후보물질 'ISU104'와 CAR-NT 기술을 접목한 치료제가 유방암 마우스 모델에서 종양 크기를 감소시키는 효능을 확인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연구 결과는 암 면역학 저널 'Cancer Immunology, Immunotherapy'에 지난 5일 게재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ISU104는 ErbB3(HER3)를 타깃하는 표적항암치료제이다. 회사에 따르면 ErbB3는 항암제 내성과 암 전이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구진은 ErbB3를 타깃으로 하는 CAR-NK 세포를 개발해 유방암 세포 사멸을 확인했으며, 동물실험에서도 특별한 부작용 없이 종양 크기 감소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ISU104는 작년에 미국 항암치료제 개발회사와의 기술이전계약을 통해 표적 항원(HER3)과의 높은 결합력 등 그 우수성을 이미 입증한 바 있다"며 "이번 연구 결과는 ISU104가 향후 면역항암치료제로의 확장 가능성도 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심예슬 기자
ysshim@hitnews.co.kr
추운 바이오텍 산업이 따뜻한 온기를 되찾는 그날까지, 산업에 보탬이 되는 글을 쓰고자 합니다. 많은 바이오텍 기업들의 의지가 계속 이어지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