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 가족 연령 맞춤부터 조직별 단합 활동까지 지원

일양약품(대표 김동연, 정유석)은 기업문화 활성화와 취미 및 힐링을 위해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일양 원데이 클래스’를 올해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일양약품에 따르면 회사는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내 목장 낙농체험, 서핑체험, 베어브릭 만들기, 약과 만들기, 터프팅 러그, 센터피스 꽃꽂이 등의 문화체험을 열고 있다.

특히 참가 신청을 통해 자녀의 나이와 성별 등을 분석해 계절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팀 화합과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해 팀별로 클래스를 요청받아 운영하기도 한다.

특히 원데이 클래스가 임직원들에게 인기를 얻는 이유는 일상에서 가족과 함께 새로운 체험을 하고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기 때문이라는 점과 함께 가장으로서 가족에게 특별하고 의미있는 선물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알려졌기 때문이라는 것이 일양약품의 설명이다. 

실제 원데이 클래스 체험 후에는 가족사진 촬영과 즐거운 식사를 겸한 티타임을 함께 제공해 가족이 대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사내보인 '일양가족’에도 게재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더욱 다양한 클래스를 발굴해 임직원과 가족들에게 체험과 휴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부서와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과 추억, 다양한 문화공유를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D 실시간 제약시장 트렌드, 데이터로 확인하세요. 제약산업을 읽는 데이터 플랫폼 BRP Insight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