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제13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4개 안건 승인… 신규 사외이사·감사위원에 서승환 연대 명예교수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림)는 15일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1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는 총 1500여명의 주주가 현장 및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오전 9시부터 약 30분간 진행됐다.
이날 정기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4개 안건이 상정돼 최종 승인됐다. 신임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으로는 서승환 연세대 명예교수가 선임됐다. 임기는 이날부터 3년간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주주들이 주총에 직접 참석하지 않더라도, 각 의안에 대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열흘 간 전자투표도 진행했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올해도 쉽지 않은 경영 환경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글로벌 톱티어 바이오 기업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 만족도, 운영 효율성, 품질, 임직원 역량을 더욱 높여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겠다"며 "모든 임직원이 주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 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 제약사 UCB와 3819억 위탁생산계약 체결
- 삼성바이오, 서울대와 '바이오 R&D 인재' 육성 나선다
- 삼성바이오·셀트리온, 바이오텍과 '동반성장'… "혁신신약 마중물"
- 삼성바이오로직스, 'K바이오 동반성장' 계획 공유
- 삼성바이오로직스, CDP 평가서 '리더십 A-' 등급 획득
-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 건강 증진' 3종 프로그램 개시
-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 대상 '생활 속 ESG 캠페인' 진행
- 삼성바이오로직스, 1분기 매출 9649억… 전년비 31% 증가
-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사 안전보건 포럼' 첫 개최
-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 USA서 '신규 CDO 슬로건' 공개
강인효 기자
zenith@hitnews.co.kr
<히트뉴스> 취재본부를 이끌고 있습니다. 21세기 대한민국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과 도약을 관조하겠습니다. 다양한 산업 이해관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