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성과·시료 등 연구소 산출물에 대한 신뢰성 제고 목적

알테오젠 본사 및 연구소 전경 / 사진=알테오젠
알테오젠 본사 및 연구소 전경 / 사진=알테오젠

알테오젠(대표 박순재)은 대전 소재 기업부설연구소를 대상으로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9001 인증은 제품 및 서비스의 실현 시스템이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있음을 인증기관이 평가해 인정하는 제도다.

회사 관계자는 "바이오 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연구소 내 소규모 생산 관련 국제 규격에 맞는 품질 경영 시스템을 도입해 연구 성과 및 시료 등 연구소 산출물에 대한 대외적인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해당 인증을 취득했다"며 "현재 파트너사의 임상 개발 진전 등을 통해 알테오젠의 다양한 플랫폼 기술에 대한 관심과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알테오젠의 연구가 국제적인 규격에 맞춰 설계 됐고, 그에 맞는 실험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인증함에 따라 기술수출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적인 파트너십 체결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알테오젠은 현재 약물 지속형 플랫폼 'NexP-fusion',  ADC 플랫폼 'NexMab' 및 SC제형 변경 플랫폼인 'Hybrozyme' 등 세 가지 플랫폼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이 중 Hybrozyme 플랫폼의 경우 두 개 품목 허가를 위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