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와 사업제휴∙연구협력 확대
재생의료 전문기업 티앤알바이오팹(대표 윤원수)은 14일 이사회를 통해 약 2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하기로 결의했다고 15일 공시했다.
발행되는 신주는 보통주 31만4960주, 신주 발행가액은 6350원이다. 제3자배정 대상자는 드림씨아이에스와 한국투자파트너스로, 각각 약 10억원씩 배정된다.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티앤알바이오팹과 드림씨아이에스는 상호 전략적 사업 파트너로서의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사업 제휴를 확대하고 연구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드림씨아이에스는 임상시험 수탁기관(CRO)으로, 제약회사·바이오벤처 등에 임상개발과 관련한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창상피복재·ADM(무세포 대체진피)·복합지혈제 등 바이오써지컬 솔루션 제품을 개발·생산 중이며, 세포치료제 및 장기재생(Organ regeneration) 연구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티앤알바이오팹은 이번 유상증자로 추가 자금을 확보하면서 약 600억원 규모의 현금을 보유하게 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연구개발 및 사업화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 [HIT알공] 일동홀딩스, 3분기 매출 1600억·영업손실 235억
- [HIT알공] 박셀바이오, 1006억 유상증자…메디톡스, 2Q 매출 518억
- [HIT알공] 티앤알바이오팹, 240억 CB 발행…코미팜, 주당 0.1주 무증
- 자금난 K바이오, 너도나도 '유상증자'… 기업도 주주도 '울상'
- 티앤알바이오팹, 한국젬스와 창상피복재 '써지큐어' 공급계약
- 티앤알바이오팹, 자사 개발 '폼 제형 창상피복재' 식약처 허가
- 티앤알바이오팹, 美 UCSD 의대와 '뇌 오가노이드' 공동 연구 협약
- 티앤알바이오팹, 한-독 기업과 오가노이드 상용화 업무협약
- 티앤알바이오팹, 유방 재건술용 3D 프린팅 하이브리드 인공지지체 특허
박성수 기자
spark@hitnews.co.kr
현실을 담는 기자의 펜 끝에 낭만까지도 담겠습니다. 낭만필객을 꿈꾸는 히트뉴스의 기자 박성수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