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제품 개발원칙 휴먼 스탠다드 적용…동물용 건기식 상향 평준화

(사진 왼쪽부터) 이효준 대웅펫 대표와 이상락 코티티 원장
(사진 왼쪽부터) 이효준 대웅펫 대표와 이상락 코티티 원장

대웅펫은 반려동물용 건강기능식품 품질인증제도 출범을 위해 국가공인시험기관인 KOTITI시험연구원(이하 코티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원료 △생산시설 △품질관리 △영양성분 표시 등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품질인증제도인 '휴먼 스탠다드Human Standard)' 인증제도 개발에 나선다. 대웅펫과 코티티는 휴먼 스탠다드 품질인증제도로 보호자들에게는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안전한 제품 선택 기준을 제시함과 동시에 국내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품질 상향 평준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대웅펫은 자사만의 제품 개발 원칙인 휴먼 스탠다드를 더욱 고도화해 품질인증제도를 마련한다. 코티티는 휴먼 스탠다드 개발 원칙을 적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완성하고, 직접 품질검사를 수행해 제품이 휴먼 스탠다드 기준에 충족하는지를 엄격히 평가한다.

휴먼 스탠다드는 원료 선정, 생산, 품질관리, 영양성분 표시의 기준까지 사람이 먹는 건강기능식품 기준으로 점검하고 생산하는 대웅펫만의 개발 원칙이다. 원료 추적이 가능하고 사람도 먹을 수 있는 원료 사용,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사람 식품 HACCP, GMP 인증시설에서 생산, 사료관리법이 아닌 식품위생법 적용, 영양 성분의 투입 함량이 아닌 유통기한까지의 실제 잔존 함량 표시 준수 등이 포함돼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