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이어 5개월만 2위 시장 독일 발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자사 보툴리눔 톡신 '누시바'(Nuceiva, 국내 제품명 나보타)가 선진국 미용 적응증 파트너사인 에볼루스를 통해 최근 독일과 오스트리아에 정식 출시됐다고 28일 밝혔다.

북미·유럽 연합 미용 적응증 파트너사인 에볼루스(Evolus)가 누시바의 독일과 오스트리아 내 유통과 마케팅을 담당한다.

에볼루스는 현지 미용 의료 전문 유통사인 노비아(Novvi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현지 발매를 준비해왔으며 이 달 중순부터 현지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제품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웅제약은 DRG 데이터 보고서 기준 독일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올해 1000억 원 규모로 추산되며 연간 시장 규모가 6900억여 원에 달하는 유럽 연합에서도 두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이번 출시는 누시바의 역내 점유율 확대를 위한 중요한 요충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역내 최대 시장인 영국에 이어 독일, 오스트리아에 발매하며 유럽 연합 시장 내 ‘누시바’ 브랜드 인지도와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며 "누시바가 전 세계 톡신 시장 2위인 유럽 연합에서 K-바이오와 K-톡신의 우수한 제품력을 알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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