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라제 30% 매출 상승...자회사 실적도 호조

지난 해 GC녹십자가 매출 10% 이상 성장을 기록하며 성장했다. 공을 들여온 헌터라제를 비롯해 '외화벌이'가 좋은 결과로 나왔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GC녹십자는 14일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2년 매출이 1조 7113억 원으로 전년보다 11.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1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3%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694억 원으로 집계됐다.

R&D 확대 기조를 이어가면서 경상개발비는 전년대비 31.0% 증가한 1913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글로벌 사업의 확대 및 GC셀 등 연결 대상 자회사들의 성장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별도 부문별로는 혈액제제 매출이 4204억 원, 백신제제 2564억 원, 처방의약품 3777억 원, 소비자헬스케어 1904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처방의약품 부문에서 주력 제품인 헌터라제 매출이 30%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앞서 실적을 공시한 연결 대상 상장 계열사의 경우 GC셀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40.3% 증가한 2361억 원을 기록했으며 캐시카우인 검체검진사업과 바이오물류사업 호조로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21.8% 상승했다.

GC녹십자엠에스와 GC녹십자웰빙도 각각 주력 사업인 진단키트와 주사제 사업 호조로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등 외형 성장을 이뤘다. GC녹십자엠에스는 전년 대비 10.9% 증가한 1128억 원을, GC녹십자웰빙은 20.6% 증가한 1097억원을 기록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해외 사업 진출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 확대 기조를 이어가면서, 원가 및 비용 절감 등 수익성 개선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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