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력 등 1·2단계 영역 평가 모두 통과

LSK Global PS
LSK Global PS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대표 이영작)는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KoNECT)이 시행한 2025년 CRO 기관인증 지원사업에서 '혁신형 CRO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CRO 기관인증 지원사업은 국내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의 품질관리 역량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임상시험 품질 체계와 운영 시스템을 갖춘 기관에 인증을 부여한다. LSK는 경영·품질관리 체계와 인력·시설·시스템 역량 등을 모두 충족해 혁신형 CRO로 인증 받았다.

1단계 시스템 영역에서 △조직 및 인력 운영의 체계성 시설 및 품질관리 △전산 시스템 적합성 등 전사적 관리 능력 등이 중점적으로 평가됐다. 2단계 DM∙STAT 부문에서 △데이터 관리 정확도 △CDISC 등 국제 표준에 기반한 데이터 구조와 통계 분석 절차 준수 여부 △표준작업지침서(SOP) 운영 현황과 관련 인력의 자격 및 실적 등이 검증됐다.

올해 상반기 기준 DM 분야 900건 및 STAT 분여 82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임상시험 설계부터 해석까지의 역량을 입증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영작 LSK Global PS 대표는 "이번 혁신형 CRO 인증은 LSK가 오랜 기간 축적해 온 임상시험 품질 관리와 데이터 관리 및 통계 분석 영역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바탕으로 파트너사들의 신약 개발을 지원하고 국가 임상연구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