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총괄ㆍ한국보건산업진흥원 지원 사업
생명과학 등 관련 전공자 대상으로 오는 17일 모집 마감

셀트리온은 바이오 헬스 아카데미 '셀온(Cell-On)' 1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보건복지부가 총괄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바이오 헬스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교육 과정은 바이오 산업 전주기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과 배양·정제 공정에 특화한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격성평가(Qualification)' 오프라인 실무 교육으로 구분됐다. 

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훈련지원금을 비롯해 바이오 분야 취업 지원 컨설팅 등이 지원된다. 우수 교육생은 셀트리온 채용 지원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셀트리온 측은 '바이오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 구조 형성'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인재 수요에 기반한 실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구직자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도 외부강사 지원 등으로 교육과정 운영지원에 나선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산업 수요에 대응하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의 주관기업으로 참여했다"며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고 바이오산업의 국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셀트리온의 바이오 헬스 아카데미 셀온 1기는 생명과학, 화학, 기계, 전기 등 관련 전공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전문학사 학위 소지자 등이 대상이다. 서류전형과 면접 등을 거쳐 선발이 이뤄진다. 교육생 모집은 셀트리온 채용 홈페이지 및 잡포털에서 진행 중이며 오는 17일 마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