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화적 복지 제도 운영

(사진 왼쪽부터) 김창규 제천시시장, 김남미 휴메딕스 전무 / 사진=휴메딕스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최근 제천시여성문화센터에서 열린 '2024 제천시양성평등 기념식'에서 제천시로부터 양성평등 우수기업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양성평등 기념식은 매년 9월 첫째 주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개최하는 행사다.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일상에서의 평등을 실현하고 남녀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평등한 사회 분위기 확산을 실천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2024 제천시 양성평등 기념식은 올해 양성평등주간 슬로건인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를 주제로 열렸다. 휴메딕스는 바이알, 앰플, 프리필드 등 전문의약품과 에스테틱 분야에 경쟁력을 갖추며, 제천 바이오밸리 내 제 2공장 증설 후, 지속적인 고용 창출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휴메딕스는 △경력단절여성 정규직 채용 △장애인력 등 소외계층의 채용 확대 △일과 가정양립을 위한 기업문화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여성근로자를 위한 배려룸 및 전용휴게실 운영 △여성근로자 근로환경 개선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 대학과 채용연계형 인턴제 운영 등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용단계에서 사회적 책임뿐 아니라 일과 삶이 조화로운 워라밸 문화, 가족친화적인 직장 문화 조성에 앞장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진환 휴메딕스 대표는 "당사는 양성 차별 없는 능력 개발과 일과 가정의 균형 있는 삶을 지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성별에 구분 없이 임직원 모두가 조화롭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