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 개발 및 출시 경험과 이해 바탕, 전문 컨설팅 서비스 제공 협약
바이오마케팅랩(대표 채민정)은 링크드바이오(대표 홍성운)와 지난 2일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제약ㆍ바이오ㆍ헬스케어 회사의 성공적인 신약 개발과 사업화를 도울 수 있도록 고품질,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이오마케팅랩과 링크드바이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간 현재 보유한 사업 분야의 포트폴리오 공유를 포함, 링크드바이오의 비임상ㆍ임상 개발의 실무 지원형 전문 프로젝트 매너저 역량과 바이오마케팅랩의 신약ㆍ신기술에 대한 전략 컨설팅 및 마케팅 교육 역량을 함께 접목해 고객에게 포괄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바이오마케팅랩은 신약 또는 신기술의 개발 초기 단계부터 시장성 분석을 비롯해 성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출시 전략 및 마케팅의 로드맵과 그에 필요한 적절한 역량 개발 디자인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링크드바이오는 신약 및 바이오 등 개발 초기 단계부터 우수한 연구개발(R&D) 인력을 각 단계에 맞게 적시 적소에 제공, 성공적인 개발 전략과 방향을 수립해 나가는 데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임상시험 수행시 실무 지원형 프로젝트 매니저의 협업을 통해 임상시험의 규정과 절차를 잘 모르고 실패하는 안타까운 과제가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홍성운 링크드바이오 대표는 "바이오마케팅랩의 지원을 통해 신약 및 제품 개발에서 초기 단계부터 사업화 측면에서 제품의 시장 가능성을 검토하고 진행하면 프로젝트의 임상시험 성공 이후 사업화나 라이선스에서 성공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채민정 바이오마케팅랩 대표는 "바이오ㆍ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이 초기 R&D 단계에서부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둔 기술 개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사업화 컨설팅의 범주도 넓어지고 완성도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과 동반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