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확대 "사회공헌활동 등 지역사회 현안에 적극 동참할 것"

일동제약은 서초구 약사회와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약품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인형극 '약돌이는 내 친구' 공연 행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인형극 '약돌이는 내 친구'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의약품을 올바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과 취급시 주의점 등을 주제로 꾸민 창작 공연이다. 의약품이라는 전문적인 분야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형 캐릭터를 활용해 알기 쉬운 내용으로 풀어냈으며, 재미있는 퀴즈와 율동 등 관객들의 참여와 흥미를 이끌어내는 요소를 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일동제약은 임직원들이 사회 공헌 목적으로 조성해 온 '급여 공제 적립금'에 회사 측이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내놓은 기부금을 더해 공연 비용을 후원했다. 또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을 위해 자사의 '카카오 프렌즈 밴드(상처 보호용 일회용 밴드ㆍ의약외품)'를 전달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아이들이 의약품 안전사고와 오남용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정체성을 살려 사람들의 건강과 안전을 돕는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는 한편,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현안을 살피는 일에도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일동제약 마이니 딥슬립 이뮨·부스터 비타민 '굿디자인' 선정
- 일동제약, 어린이 피부면역 개선 '비오비타 아토 ATO' 출시
- 일동제약, 신약 R&D 자회사 '유노비아' 공식 출범
- 일동제약, 'CPHI' 참가해 복합제·항암제 등 자사 제품 홍보
- 계속된 비만·당뇨 열풍…일동제약 "대사질환 신약 4개 개발 중"
- [HIT알공] 일동제약, 30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 일동제약 "안성공장,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 취득"
- 일동제약, 'CCM' 인증 취득…최고고객책임자 임명 및 전담 조직 설치
- 일동제약, 공정위 CP등급평가 '우수업체(AA)' 획득
김홍진 기자
khj2076@hitnews.co.kr
헬스케어 분야의 미래 융합산업인 AI, 의료기기 등에 관심을 두고 취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