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딩스·ST는 환경, 에스티팜 사회·지배구조까지 '쑥'

동아쏘시오그룹은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에스티팜 3사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주관하는 ESG 통합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동아에스티는 사회 부문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높은 A+등급의 평가를 받았다.
동아에스티는 환경 부문에서 온실가스, 에너지 사용량 등 다양한 환경 지표 및 활동을 환경보고서로 제작했으며 환경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해 환경적 이슈를 정기적으로 이사회에 보고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인권경영, 안전보건, 불공정 경쟁, 정보보호 정책을 수립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에스티팜은 환경 부문에서 전년대비 두 단계 높은 A등급을 받았으며 사회, 지배구조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아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공정에 사용되는 유기용매 사용 최소화, 폐에탄올 70~80% 재사용 및 기후변화 대응 전략 수립을 진행하고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회 부문에서는 경영 윤리에 대한 규범을 제정해 사회적 책임 경영을 선포했으며 자체적으로 사회적 책임 성과 보고서 발간을 진행했다는 것이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설명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동아쏘시오그룹은 앞으로도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사회책임경영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동아쏘시오홀딩스, 3분기 매출액 2892억·영업익 248억
- 동아에스티, 3분기 영업익 131억·매출 1502억
- 동아쏘시오그룹, 상주고 과학중점반 학생 대상 견학 프로그램 실시
-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 국제 표준 ISO 14001·45001·50001 인증 획득
- 동아에스티, 매사추세츠주립대 의대와 AAV 유전자치료제 공동 연구
- 동아쏘시오그룹, 희망의 메시지 담은 벽화 그리기 봉사 진행
- "파트너도 ESG도 모두 잡는다" 동아ST '공급망 Partner’s Day' 얼어
- 동아쏘시오그룹, 창립 91주년 기념식 개최 "인류 건강은 우리 숙명"
- 동아쏘시오홀딩스 통합보고서, 2023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 동아에스티, 공정거래 자율준수 강화 프로그램(CP) 선포식 개최
- 동아쏘시오홀딩스, 지난해 매출 1조1319억 기록 '역대 최대'
이우진 기자
wjlee@hitnews.co.kr
갖가지 빛깔의 밑감으로, 꺾이지 않는 얼로,
스스로를 부딪혀, 업계에 불씨를 튀기는 부싯돌(수석, 燧石)로.
